실리콘

실리콘은 코를 높일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재료로써 본인에게 어울리는 모양으로 세밀한 조각이 가능하며 크기나 모양이 전혀 변하지 않습니다.

고체상이지만 딱딱하지 않고 적당히 부드러워서 여러 가지 모양으로 조각이 가능하여 수술시 환자의 코에 맞게 조각이 가능합니다.

고어텍스

Gore-tex는 1969년 고어라는 사람이 만든 e-PTFE라는 물질의 상품명으로 인체에는 이미 30년 동안 혈관 수술용으로 안전하게 사용되어 왔습니다.

우선 FDA승인을 받을 정도로 인체에 안전하며 조직적합성이 뛰어나 이물 반응이 거의 없어 처음수술 뿐 아니라 재수술에도 사용이 유리합니다. 영구적이라 흡수되지 않으므로 수술 후 변형의 염려가 없습니다. 그러면서도 촉감이 부드러워 기존골격의 굴곡에 맞게 자연스럽게 변형되므로 피부가 얇은 사람에게 사용하기가 좋으며, 수술 후 모양이 자연스럽고 실루엣이 부드럽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조각하기가 힘들며, 일단 자리를 잡고 나면 제거를 원하는 경우에는 실리콘보다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가연골

자기 신체 조직의 일부분을 잘라 사용하는 방법으로 코끝을 이루는 코연골과 감촉이 똑같고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때 자가 연골 이식에 주로 쓰이는 연골은 귀, 코 비중격에서 채취하며 채취한 후에도 전혀 표시가 나지 않습니다.

자가진피

진피 지방 이식은 피부의 일부분과 지방층을 함께 이용하는 것으로, 겨드랑이 부위나 사타구니 또는 엉덩이 안쪽 부위의 살을 떼어 코에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부작용이 한번 생겼던 코나 피부가 얇은 코를 높여줄 때 많이 사용합니다.

알로덤

사람의 진피를 가공처리하여 면역거부반응을 없앤 것으로 시간이 지나도 흡수가 잘 되지 않고 정해진 형태가 없이 부드러운 것이 장점으로 코끝을 높여주는 재료로 귀 연골과 함께 병행되어 사용되기도 합니다.

코 끝의 모양을 부드럽고 도톰하게 할 수 있어 보다 티 나지 않게 버선코의 형태로 될 수 있습니다. 때로 코의 일부분이 꺼진 경우에도 알로덤이식술로 간단히 교정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