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끝 성형이란?

흔히 코를 높이는 수술하면 콧대와 코끝을 모두 높이는 융비술을 생각하게 되지만 코끝만 교정을 하는 비첨 성형술도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습니다. 코끝 성형만도 물론 가능하며 코끝 성형술(Tip-plasty)이라는 코성형의 한 분야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은 코끝의 모양이 다양하듯 방법도 여러 가지입니다.

우리나라 여성에 있어 가장 많이 원하는 코끝 모양은 오똑하면서 살짝 들린듯한 느낌이 나는 그런 모양인데 반해 실제로 동양인의 코끝은 많은 경우 뭉툭하고 연부조직(살)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오똑하고 예쁜 코끝모양을 내기 위하여는 비익연골간 봉합, 연골이식, 코기둥 세우기 등의 여러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콧대의 높이가 있는 경우나 보형물 삽입을 통해 콧대가 높아진 후 이에 맞는 형태의 코끝의 높이와 오똑함이 갖춰져야 이상적인 코 모양이 됩니다. 이를 잘 반영하기 위하여 흔히 포함되는 수술과정이 코기둥 지지대 삽입입니다. 코끝의 오똑함을 주기 위하여 연골간 봉합과 그 봉합된 연골 위에 다시 연골이식이나 알로덤 삽입을 통해 오똑함과 높이를 추가할 수 있는데 이를 구조적으로 잘 지지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도 코기둥삽입의 과정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코기둥삽입은 입술과 코끝이 이루는 각도를 보다 이상적으로 세련되게 만들어 주는 역할도 동시에 하므로 융비술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경우에 코기둥삽입이 필요한 것은 아니고 기존의 융비술이나 혹은 코끝의 성형만을 원하는 경우 코기둥삽입의 방법이 중요한 과정중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수술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