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비부 증대술 (귀족수술)

부비부 증대술은 코 옆에 팔자주름이 깊게 패여 있으면 빈티가 나는거 같고 나이가 들어보이는데 이 부분을 자연스럽게 채워줌으로써 수술후에 빈티가 나는 인상을 없애고 얼굴이 세련되게 바뀌게 하는 수술법입니다.

수술방법

팔자주름이 깊지 않은 경우에는 주사(인터폴, 아테콜, 레스틸렌, 자가지방)로 간단하게 교정이 가능하지만 깊은 경우에는 실리콘, 고어텍스 등의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이 더 효과적입니다.

귀족 수술은 입 속으로 절개를 하여 코 주위를 박리한 다음 코 주위의 상악골에 이식재료를 고정해주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입 속으로 절개를 하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고 절골술 등이 필요 없으므로 무통 수면 국소마취로 한 시간 이내에 수술이 끝나게 되는 비교적 간단한 수술입니다.

안면근육의 특성상 움직임이 매우 많은 곳으로 지방이식을 할경우 생착력이 극히 낮은 곳이어서 지방이식을 한다 해도 너무 많은 양의 지방이 흡수되어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우므로 여러차례의 지방이식이 필요하고 여러차례를 한다해도 만족할 만한 효과를 거두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보다 효과적인 보형물을 이용하게 되며. 보형물을 개인에 맞게 디자인해 자연스럽게 시술하게 됩니다.

최근 고어텍스라는 부드러우면서 생체친화성이 높은 이유로 많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각자의 안면윤곽선에 적합한 고어텍스를 제작 하여 환자한테 수술하게 됩니다. 수술은 부분마취로 가능하며 시간은 30분 내외로 비교적 간단하게 시술받으실 수 있습니다. 절개는 입안으로 하므로 붓기가 빠지면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회복은 일주일정도 걸리며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이는 분들의 경우에 귀족수술을 받으시면 잇몸이 보이는 것도 함께 교정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 2,3일간은 붓게되며, 그후 일상 생활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수술후 약 2-3주 간은 웃을때 윗입술이 덜 올라가 활짝웃는 모습이 어색할수 있으나 곧 회복되므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입안으로 수술하므로 ,흉터가 남지 않으며 특별한 소독은 필요없으나 입안을 항상 청결히 유지하셔야하며 자주 물을 마시고 가그린으로 자주 입을 행구시는것이 좋습니다.

봉합사는 녹는 실이므로 반 듯 뽑아주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수술 후 3주가 경과해서도 봉합사가 탈락하지 않을 때는 병원을 방문해서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Q&A

Q 팔자 주름이 깊게 두드러져 보이는 이유?+

A 팔자주름(콧망울 옆의 들어간 부분)이 깊게 두드러져 보이는 이유는 첫 번째는 선천적으로 코주위의 뼈가 성장을 덜해서 코주위의 뼈자체가 광대뼈와 턱뼈보다 들어가 보이는 경우가 있고 , 두 번째는 나이 들면서 광대뼈 앞의 살과 피하지방이 아래로 처지면서 상대적으로 들어가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위의 두 가지 이유가 함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Q 팔자 주름부분이 깊게 들어가면 어떻게 안좋은가요? +

A 팔자주름이 깊게 들어가 보일수록 상대적으로 입이 튀어나와 보이면서 고집세 보이고, 나이 들어 보여서 남에게 호감스런 얼굴이 되기 힘듭니다. 우리 동양인은 입이 나와 있으며 , 코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입이 더 튀어나와 보이는 경우는 코를 높여주면서 귀족수술을 함께 시행하면 이미지가 많이 부드러워지고 입체감 있는 얼굴로 보이게 됩니다.

Q 부비부 증대술 (귀족수술)의 장점은? +

A 귀족 수술은 얼굴 중앙부위를 볼륨감 있게 도톰하고 볼록하게 만들어 귀엽고 젊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전반적으로 매력적인 인상을 만들어 주게 됩니다.

부비부 증대술 (귀족수술)이
필요한 경우

  • 콧날개와 뺨의 경계 부분이 낮아
    얼굴의 가운데 부분이 움푹 들어가 보이는 경우
  • 코가 낮지 않더라도 코끝이 낮아 보이고
    왠지 얼굴에 살이 비정상적으로 빠져 보이는 경우
  • 콧볼 부분이 함몰되어 입이 실제로 튀어나오지 않았지만
    튀어나와 보이는 경우
  • 볼 처짐이 없는데도
    팔자 주름이 뚜렷해 보이는 경우